News

중진공, 신사업전환 성공 유망기업에 투자 유치 '발 벗고 나섰다'

마이체크업

view : 313

이미지

포스터=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신사업 전환에 성공한 유명 중소벤처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중진공은 3일 공유 오피스 드리움에서 신사업전환 성공 유망기업의 민간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제5차 신사업전환 KOSME IR마트(IR마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IR마트는 중진공의 신사업 전환사업을 통해 혁신성장을 일궈낸 중소벤처기업 6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과 민간VC 투자 전문 심사역 6명, 중소벤처기업 6개사, 참관인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 기업은 △㈜디노마드(이대우 대표, AI, 빅데이터 기반 MICE 시스템) △㈜유닉트(마준성 대표, 후행운전자 의사전달 조명장치) △㈜아이지아이에스(이호동 대표, 드론을 통한 지리정보, 산불경보 시스템 등) △(주)마이체크업(김경곤 대표, 개인 맞춤형 헬스데이터 케어 등) △신한방직(주)(문형태 대표, 친환경 고기능성 특수사 등) △㈜에르코스 농업회사법인(김슬기 대표, 대체육(식물기반식품) 및 고령친화식품)이다.

중진공은 행사에 앞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피칭 특강을 지원했으며 행사는 10분 간 IR 발표, 10분 간 질의응답, VC와 1대 1 로테이션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기업에 관심 있는 VC를 중점적으로 초청해 참여기업의 후속 투자 연계율을 높일 계획이다.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IR마트를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해 선제적으로 구조전환에 성공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민간 투자업계의 관심도가 제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미래혁신분야로의 사업전환을 지원하기위해 정책자금 지원, 구조혁신센터의 특화 교육 및 컨설팅 등 시장 지향적 정책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은 '초격차', '글로벌', '신사업전환' 등 특정 테마를 지정해 격월로 KOSME IR마트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투자유치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민간 투자시장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원문 기사보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